(코로나대응단계)1.5단계는 뭘까?

2020. 11. 17. 09:58생활지식추천

반응형

오늘도 돌아왔습니다.
겨울철이 되면서 코로나전염성이 더 커지고있는데요!
매일 세자리수가 되는 감염자가 발생되고있습니다.

정부가 지난 7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를 기존3단계에서 5단계로 세분화 했는데, 코로나가 앞으로 장기화가 불가피한 현실속 감안했을때,지금의 사회적 거리두기체계를 제고하고 지속가능성을 높일필요성이 더욱 증대되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권역별 중증환자 병상 현황을 중점적 고려해 거리두기 체계 및 격상기준을 재정비한다고합니다.

거리두기체계는 생활방역(1단계) ,지역유행시작할때(1.5단계),지역유행급속전파할경우(2단계),전국적 유행이 본격적으로 전파(2.5단계),전국적으로 대전파 대유행일때(3단계) 이렇게 나뉩니다.

기존의 12종의 고위험 시설에만 생활방역체계에 방역수칙을 의무화하였으나,1단계 감염확산을 조금더 최대한 억제하기위해 방역수칙 의무범위를 확대했는데요.
이에대해 중점 일반관리시설 총23종에 대해 마스크착용과 출입자명단작성그리고 주기적 소독,환기등의 수칙을 공통적으로 의무화했습니다.



학생들 등교관련해서는 등교2.5단계까지는 등교밀집도를 조정하여 등교하되 3단계격상했을때는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취약계층이 있다보니 돌봄공백을 최소화하기위해 방역을 철저히관리하며 2.5단계까지는 운영을 유지한답니다.
3단계에서는 모든국가 공공시설에 휴관및 휴원을 권고하되
긴급돌봄등 취약계층에대해 서비스는 유지한다고 합니다.

마스크착용 단계별 정리
1단계 중점/일반관리시설및 위험높은지역 중심 착용의무화 대중교통과 의료기관 약국 집회실내스포츠관람, 요양시설과 500인 이상모임시설

1.5단계
1단계 범위와 실외스포츠경기관람시 착용

2단계
실내전체및집회/시위 스포츠경기등 실외모든활동 마스크 착용의무화

2.5~3단계
실내전체와 사람간2미터 간격이상유지가 되지않는 실외에서는 마스크착용 의무화입니다.

이제는 전염병인 코로나 공존시대 입니다.
코로나백신 치료제가 아직 개발되지않은 상황에서 사회적 거리는 두기는 최소한에 전염피해를 막을수있는 방법입니다. 아니 필수입니다.

아무쪼록 모두들 코로나 19가 종식되는그날까지 사회적거리, 마스착용 의무 잘 지킵시다.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