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임나라화성)엔진오일 및 오일필터 교환리뷰.

2020. 11. 24. 15:45생활지식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저는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매년 연중행사 중 하나인 자동차 엔진오일 교환주기라...

공임 나라를 방문했답니다.

 

지난번까지는 온라인에서 오일과 관련된 필터 등을 직접 구매해서 공임 나라에 가져갔었는데,

이번에는 공임나라에서 패키지 행사 제품으로 교환했답니다.

 

온라인에서 직접구매해서 가져가면 계산해 본 결과 (kixx pao 5 w30) 6천 원 정도가 온라인이 싸긴 하지만

택배 받고 이것저것 귀찮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패키지로 선택했습니다.

 

제차는 올 뉴 카니발 15년식이고요. 엔진오일+관련 필터+공임비=72000원에 교환했답니다.

 

화성 동탄점 공임 나라입니다.

작년에는 르노삼성자동차 정비소와 같은 건물에 있어서 그런지 엄청 좁았었는데, 지금 이전한 장소는 주차장도 넓고 단독 건물이라 헷갈리지도 않네요..

주차장 사진인데요. 안쪽 파쇄석 있는 부분부터 스무 대 이상은 주차할 수 있는 것 같네요. 예전에는 주차하려면 르노삼성 공업사 지역도 침범했었는데, 이전 참 잘하신 것 같습니다.

 

사무실 겸 휴게실입니다. 내부에는 패키지로 예약 못하시거나, 직접 구매해오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엔진오일들이 진열되어있습니다. 물론 가격표도 붙어있답니다.

 

리프트는 총 4군데 있고요. 휴게 실안에서 내차 수리과정을 지켜볼 수 있답니다.

하지만 그래도 안에서만 있기보다는 내차 수리는 잘 진행되는지, 또는 내가 선택한 물건으로 교환되는지 자세히

확인해볼 필요는 있습니다. 저는 제차 보닛을 연순간부터 왔다 갔다 왕래도 하고, 물건 확인도 했답니다.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고요. 주말에는 예약자가 너무 많아 한 달 전에 예약 잡아야 할 겁니다. 

수리 및 교환 목적이 아닌 점검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금액은 일반 5천 원, 정밀점검 11000원 등 다양하게 선택하셔서 점검받을 수 있답니다.

 

수리 및 교환 작업이 끝나면 공기압부터, 엔진룸 클리닝, 실내 진공청소 등 서비스로 진행해 주십니다.

각종 브레이크 오일들도 판매하고 있답니다. 맘에 드시는 걸로 고르시면 됩니다.

오늘은 엔진오일과 연료필터 교환해서 13만 2천 나왔네요. 항상 고것만 하러 가면 저것도 붙는 자동차 정비군요....

 

저는 플러싱은 1년 후로 미루고 연료필터 추가로 교환했답니다. 엔지니어분께서 교환주기라 미루면 안된답니다. 

 

영업시간은 

평일 9시~오후 7시까지

토요일 9시~오후 5시까지 입니다.

예약 꼭 하고 가시길...  예약 안 하고 가시면 현장 가셔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그럼 많이 기다리실 거예요~~ㅎ ㄷ ㄷ

 

 

오늘 이렇게 제차 연중행사 중 하나인 엔진오일을 교환했는데요. 공임 나라는 기아 오토큐보다 많이 저렴해서 좋습니다.

자동차 엔진오일도 굳이 비싼 오일 사용하시는 것보다,

싼 오일 자주 갈아주시는 게 훨씬 엔진에 좋다는 거 말씀드리고 싶네요. 돈 많으시면 비싼 오일 자주 갈아주셔도 좋고요!ㅋㅋ

 

저는 공임 나라 추천드립니다.

홈피에서 예약하시고, 정비 공임비도 꼼꼼히 따져 보신 후 방문 한번 해보세요.  괜찮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