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요금제는 왜 바뀌는걸까?

2022. 12. 5. 22:37생활지식추천

반응형

정규방송보다는 우리는 OTT를 자주보는데요.

넷플릭스,웨이브,티빙 등등 다양하게 보고있습니다.

그래도 뭐니뭐니해도 넷플릭스를 더욱더 이용자가 많은데요.

 

그런데 넷플릭스는 한 계정당 4명의 프로필이 제공되고,보통 가족중에 한명이 가입하면

이 프로필을 가족,지인들끼리 공유,나눠서 이용하고 있는 형태입니다.

 

또는 이용료를 나눠내거나,이용료대신 커피쿠폰도 지인한테 받곤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앞으로 한 집에 사는 가족 외에는 계정공유가 어렵다고 합니다.

 

넷플릭스가 이번3분기 실적발표를 하면서 내년초 부터는 가족아닌 사람들과 계정을 공유하면 추가요금을

받겠다는 건데요...

 

넷플릭스는 현재 베이직요금제가 제일 저렴합니다.

월 9천 5백원인데,

발표된 요금제는 월 5천5백원 입니다.

 그런데 베이직요금제보다는 저렴합니다. 문제는 시간당 4~5분 정도 광고를 봐야하는거죠. ㅜ.ㅜ

 

화질또한 다른 요금제에 비해 더 낮아지고요.

이 이요금제는 지난달 11월 4일 부터 이미 시행됐고요.

반응형

 

미국과 일본,프랑스,영국등 12개 나라에서 도입이 됩니다.

 

넷플릭스 요금

넷플릭스 요금 바꾼이유?

넷플릭스가 기존 하나의 계정에 프로필을 4개 만들어논 이유가 같은 한가족이라도 개개인의

취향은 다 다르기때문에 각자 취향에 맞게 영화나 시리즈몰을 추천해주기 위해서였는데요.

아주 성공적이 전략이였죠.

 

그런데 이걸 지인들과 계정이 공유될거라 예상도 했고 코로나 특수도 끝나고,경재업체들도 무섭게

치고 올라오니, 더이상은 성장기 마케팅 전략을 취할수가 없기 때문이었죠.

 

지난 1분기에 처음으로 넷플릭스가 11년만에 처음으로 이용자 수가 감소해서 시장에서 큰충격을 줬으니까요.

 

그때부터 넷플릭스 주가가 하루만에 26%가 쫘악 빠지고 2분기또한 암울했죠.

 

 

그런데 이번 3분기에는 넷플릭스 이용자가 크게늘었습니다.

가입자가 241만명 더늘었는데, 이유는 인기시리즈 기묘한이야기 시즌4와 이상한변호사 우영우 가 새로운

시청자를 팍팍끌어들였죠.

 

 

반응형